경산시, 경북도 시군평가 "우수상" 수상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05-16본문
정부합동평가 연계 핵심지표 등 전 부문 높은 평가로 시부 '우수상' 수상
경산시는 15일 '2025년도 경북도 시군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북도에서‘우수상’을 수상하며, 재정 인센티브로 상사업비 1억원, 포상금 1천만원을 확보했다.
시군평가는 경북도가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2024년 한 해 동안의 행정 전반에 대한 성과를 정량지표 및 정성지표로 평가한 것이다.
또한 정부합동평가 연계 지표(95개)와 도정 역점시책(10개), 총 105개 평가지표로 구성된 지방자치단체의 추진성과를 평가하는 종합평가 제도이다.
특히, 경북도에서 시군평가 지표 중 부진지표로 분석된 ▲청사 에너지 사용량 절감 ▲환경친화 및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우선구매 ▲신기술제품 우선구매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반 구축 지표를 달성했다.
또한, 정량, 정성지표에서도 시의 노력과 성과를 담은 우수사례를 제출해 높은 기여도를 보이는 등 전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나타내 전체 평가에서 우수시로 선정될 수 있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이번 시군평가 결과는 우리시가 행정 전반에서 보여준 역량을 인정받은 매우 뜻깊은 성과이며,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준 공직자들의 노력 덕분이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해 더 살기 좋은 경산, 시민이 행복한 경산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평가에서 재정 인센티브로 받게 된 1억원의 상사업비는 시민 편익 증진 사업 및 지역 현안 사업 등에 투자할 계획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