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영주’
작성일 24-09-10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741회 댓글 0건본문
영주시는 10일 영주시민회관에서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하며 지역 기관장, 여성지도자 및 일반시민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영주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성대하게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권서영)가 주관하며,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영주'를 슬로건으로 하여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고 이를 실천할 것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김경미 강사의 주제강연 ‘평등한 안전’을 시작으로, 양성평등발전유공자 표창, 모범학생 장학증서 전달, 양성평등 실천 결의문 낭독 및 구호제창 퍼포먼스로 이어졌다.
양성평등발전유공자 표창은 (사)아이코리아영주지회의 김순화 씨를 비롯한 17명이 수상했으며, 국회의원 표창은 권오순 영주시여성자원봉사대장이, 영주시의장 표창은 김의순 한국자유총연맹영주시지회여성연합회장이 각각 수상했다.
이와 함께 영주시여성단체는 매년 관내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으며, 올해도 경북항공고 1학년 신선재 학생을 비롯해 총 10명의 장학생에게 장학증서와 3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권서영 회장은 "이번 기념식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영주’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영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어린이 안전 체험, 드림스타트 아동과 함께하는 선비고을 나들이, 고부관계 개선 교육, 결혼이민여성과 함께하는 전통음식 체험교육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통합과 주민 행복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