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4 창의융합 학생 과제연구 페스티벌’ 성황리 마무리
작성일 24-12-22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342회 댓글 0건본문
과학·SW-AI·수학 분야 128팀 연구 성과 발표
경북교육청은 21일 안동국제컨벤션센터(ADCO)에서 128개 팀, 750여 명의 학생이 참가한 ‘2024 창의융합 학생 과제연구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학문적 교류를 촉진하는 장으로 운영되며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미래과학자양성프로그램 △학생 SW-AI 인재 양성 프로젝트 △데이터리터러시 수학 프로젝트 등 3개 공모사업에 참여하며 1년간 진행한 연구 결과를 포스터 발표 형식으로 선보였다.
부대 행사로는 100만 구독자를 보유한 과학 유튜브 채널 ‘geekble’의 수드래곤 특강, KAIST 과학영재교육센터장 류지영 박사의 강연, 과학 마술 공연, 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학생과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임종식 교육감은 “미래 사회의 핵심 키워드는 창의성과 소통 능력”이라며,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을 배우는 것이 미래 인재로서의 필수 역량”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페스티벌은 학생들에게 연구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고,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 교육의 가치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